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다운 길을 걷자

우리나라의섬

by 행복한 지혜 2017. 12. 21. 23:30

본문

주말에는 아름다운 길을 걸어봅시다.

중국 쓰촨성이 원산지이며 성장이 빨라서 가로수로 많이 심는 나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다른 이름으로는 수삼나무라고 하기도 합니다.야생에 존재하고 있는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특별히 보호하고 있습니다.전라남도 담양군에서 순창까지 가로수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길은 티비의 여러 cf에 나오기도 하였는데요.그만큼 아름다운 가로수길이라고 합니다.주말에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뿜어져 나오는 특유의 향기는 산림욕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침엽교목으로 높이는 35미터정도이고 지름이 2미터정도 됩니다.잎은 가을에 붉은 갈색으로 단풍이 됩니다.꽃은 단성화로 수꽃은 노란색이고 암꽂은 작은 가지에 하나씩 달립니다.1억 5천년전부터 살아온 화석식물로 불리웁니다.산림욕의 효과는 내뿜는 방향성 물질인 피톤치드,테르펜,음이온 등이 스트레스 해소와 심폐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고 피로에 지친 심신의 활력을 찾아준다고 합니다.


미국이 원산지인 낙우송과 비슷하지만 낙우송은 잎이 어긋나고 메타세쿼이아는 마주보고 나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둥근 솔방울 열매는 지름이 작고 가로방향으로 골이 져 있고 긴 자루에 매달려 있습니다.겨울눈은 3갈래로 올라와 있어 허수아비 형태를 한 것처럼 보입니다.나무 껍질은 적갈색이고 세로방향으로 길게 벗겨져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재는 나무결이 곱고 단단하고 잘 트지 않아서 이불장이나 옷장과 여러가지 가구재 등으로 다양하게 쓰입니다.그리고 섬유소의 질이 좋아 천이나 종이의 원료로 많이 쓰이는 나무입니다.송충을 비롯한 해충들이 끼지도 않기 때문에 좋은 나무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끔 섬으로 가보자  (0) 2018.04.03
월미도 여행  (0) 2017.03.18
비진도로 여행을 떠나자  (0) 2017.02.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