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조숙증 예방을 위해 유발음식을 피하자

성조숙증치료

by 행복한 지혜 2020. 11. 23. 03:28

본문

성조숙증 예방,유발음식.

서구화된 식생활이나 환경호르몬 등의 영향을 받아서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그래서 오늘은 성조숙증 예방,유발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차 성징이 여자아이의 경우에는 8세이전,남자아이의 경우에는 9세이전에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소아비만과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특히 체지방이 많을수록 성호르몬이 많아지게 되어서 나타나게 되므로 비만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알류나 조개류,오징어,굴 등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높은 식품은 유발음식이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튀김류와 같은 트렌스지방이 많은 식품도 좋지 않습니다.된장이나 청국장,두부와 두유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콩은 몸에는 좋지만 성호르몬이 풍부해서 성조숙증 예방하려면 피해야 합니다.그리고 장어,오메가3,로얄제리 등도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3-4번 운동을 하면 비만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키시고 2차성징이 조기에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성조숙증 예방을 위해서는 환경호르몬을 피해야 하는데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을 자극해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오늘은 성조숙증 예방,유발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도움이 되었기를 바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