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탈모예방법과 두피마사지 하는법을 배우자

탈모치료

by 행복한 지혜 2020. 11. 25. 06:48

본문

탈모예방법,두피마사지 하는법.

많은 분들이 머리카락이 빠져서 고민을 하고 계시는데요.이런 경우에는 조기 치료와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그래서 오늘은 탈모예방법,두피마사지 하는법을 올려봅니다.

 

우선 두피종류를 알아볼께요.

.건성두피입니다.

머리를 자주 감지 않아도 기름이 잘 끼지 않고 모발이 윤기없이 푸석하고 당기고 가려움증이 있습니다.그리고 부분적으로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탈모예방법입니다.

매일 머리를 감으면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3-4회정도만 샴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보습력이 좋은 건성용 샴푸를 사용해야 하고 린스가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고 모발 끝부분에 샴푸를 발라서 영양과 수분을 보충하면 됩니다.

 


.지성,두피종류입니다.

피지 분비가 왕성하고 머리에서 냄새가 잘 납니다.그리고 염증도 자주 발생하는데 특히 하얀 비듬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이것은 피지가 과잉 분비되어 각질과 비듬을 둘러싸고 있는 것입니다.또한 피지 산화물과 노화각질이 엉켜 붙으면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탈모예방법입니다.

모공과 두피에 쌓인 각질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세정력이 좋고 비듬균에 직접 작용하는 지성 전용샴푸로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두피종류입니다.

오랫동안 상태가 청결하지 못하거나 잦은 파마,스트레스,건강상태,유전 등의 이유로 휴지기에 들어간 머리카락이 늘어나서 진행된 것입니다.보통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숫자가 100개 이상이면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스트레스와 잘못된 두피관리,지나친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먼저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딥클렌징 샴푸나 두피 전용샴푸를 일주일에 한번정도 사용하여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그리고 지나친 클렌징은 외부자극에 약해지므로 자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두피마사지 하는법입니다.
손가락을 약간 구부려 머리 전체를 꾹 누르거나 두드리는 것입니다.방향은 이마에서 정수리 방향으로,얼굴의 좌우에서 안쪽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노폐물이 빠져 나오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마사지 하는법입니다.

단 두피종류에서 지성은 자극을 너무 심하게 주면 과다 피지분비로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강한 자극과 오랫동안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손끝으로 하는 것이 귀찮게 느껴진다면 끝이 둥근 재질의 브러쉬로 가볍게 두드려 주는 것도 좋습니다.지금까지 탈모예방법,두피마사지 하는법을 보았습니다.좋은 하루가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