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프리카 특징을 보자

음식효능

by 행복한 지혜 2020. 11. 7. 10:05

본문

파프리카 특징을 보자. 

노란색의 파프리카는 생체리듬 유지 강화와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갈아드시면 좋습니다.비타민C의 함량이 레몬의 두배이고 토마토의 5배입니다.그리고 당도가 높고 비타민A,E와 카로틴,철분,섬유소,칼슘과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고추에 속하며 국가에 따라서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집니다.국내에서는 파프리카를 착색단고추라고 합니다.잎은 보통 피망과는 다르고 다소 크고 난형이며 엽병의 길이는 0.5-2.5cm정도입니다.목본성 줄기를 갖는 저목형이며 줄기가 비교적 약한편으로 과실의 수확기에 도달했을 때는 무게 때문에 줄기가 부러지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네덜란드의 벨지움을 비롯한 유럽에서 재배하고 있는 품종은 색깔이나 형태와 크기가 매우 다양합니다.종묘회사는 엔자를 비롯해서 약 7개가 있고 이중에서 엔자 및 리크쯔와이가 유럽의 종자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색깔은 빨간색,노란색,주황색 품종이 많이 재배됩니다.

 

파프리카를 드실 때는 콩이나 지방성분이 함유된 음식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보관할 때는 꼭지까지 하나씩 싸서 랩으로 포장을 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알려졌는데요.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두꺼운 비닐팩이나 지퍼팩에 넣은 후에 김치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손질할 때는 꼭지를 꽉 잡고 안으로 눌러주면 꼭지가 들어가고 그대로 당기면 씨와 함께 빼낼 수 있습니다.파프리카와 닭가슴살에 굴소스와 설탕,참기름 등을 넣고 볶아서 드시면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프리카 수확과 재배는  (0) 2020.11.08
오징어효능 칼로리 마른 것도 높나요  (0) 2020.11.03
느타리버섯 효능 보관법  (0) 2020.10.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