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을 놓기 위해서

음식만들기

by 행복한 지혜 2017. 2. 19. 22:30

본문

청어는 알을 놓기 위해서 연안으로 옵니다.

등푸른 어류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길이는 30센치 내외이고 몸은 옆으로 납작하고 색깔은 담흑색에 푸른빛을 띠고 있습니다.배쪽은 은백색입니다.정어리와 구별하는 방법은 조금 작고 옆구리에 검은 점이 있고 약간 덜 푸른 것이 정어리입니다.

 

청어는 서해와 동해에서 잡히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서해쪽에서 잡히는 것이 기름기가 많고 맛이 더 좋습니다.먹을 때는 소금을 뿌려서 구워먹거나 조림 또는 쪄서 먹기도 합니다.병후 회복기에 드시면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알은 맛이 좋으며 하체가 허약한 사람들이 드시면 좋습니다.추위를 이겨내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하고 풍부한 메치오닌은 간장의 해독제로 많이 먹고 비타민B1이 풍부해서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보혈제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알을 놓는 시기는 주로 3-4월로 깊은 바다에서 올라와서 해조류가 무성한 암초들이 많은 얕은 연안으로 떼를 지어 몰려옵니다.성장이 빠른 것은 2년된 것부터 알을 놓고 나이에 만을 곱한 수만큼 알을 놓습니다.먹이는 요각류나 단각류,갯지렁이,어류 등을 먹고 소형 갑각류나 어란 등도 좋아합니다.

 

청어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비타민A와 칼슘,철분 등의 영양소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어류입니다.얼려서 만든 과메기를 많이 먹기도 합니다.구입할 때는 아가미속이 선홍색을 띠고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단단하고 내장이 흘러나오지 않은 것을 구입해야 합니다.배쪽이 은백색으로 선명한 것이 맛이 좋습니다.

'음식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초밥  (0) 2017.04.13
맛있는 것을 만들어 먹자  (0) 2017.02.09
꽁치조림 만들기  (0) 2016.10.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