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음인 다이어트 태음인 소양인과 태양인에게 좋은 음식

다이어트음식

by 행복한 지혜 2021. 1. 16. 22:55

본문

소음인 다이어트,태음인,소양인,태양인에게 좋은 음식.

한의학에서는 사람의 체질을 크게 소양인,소음인,태양인,태음인으로 나누는데요.자신의 체질에 맞게 다이어트를 하면 건강을 챙기면서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그래서 오늘은 소음인 다이어트,태음인,소양인,태양인에게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양인특징입니다,

동글동글하게 생겼으며 머리가 앞뒤로 나오거나 둥근편이며 표정이 밝다.턱은 뾰족한 편이고 입은 크지 않고 입술은 얇다.상체에 비해 하체가 약하며 특히 다리가 약하다.살찐 사람은 드물고 가슴부위가 발달되어 있다.경쾌해 보이거나 가벼워보이는 인상이다.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찬 것이나 채소류,해물류가 좋습니다.비위가 튼튼해서 음식을 잘 소화시킵니다.

 


소양인 다이어트입니다.

하체가 약하기 때문에 조깅,등산,배드민턴 등 하체를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이 좋습니다.참외,수박,포도,망고,딸기 등의 과일이 좋습니다.열이 많은 체질이므로 서늘한 것이 좋습니다.오이,참외,과일류,호박 등 부종을 개선하는 식단이 효과가 좋습니다.

 


소음인특징입니다.

상체는 허약하고 하체는 튼튼하다.음식을 가려먹는 경향이 있으며 추위를 잘 견디지 못한다.신경이 예민하여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고추가루,마늘,생강,계란,북어국,감자,양배추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인 다이어트입니다

윗몸일으키기,팝굽혀펴기 등 상체를 튼튼하게 하는 운동이 좋습니다.사과,귤,오렌지,바나나,토마토,복숭아 등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이 좋습니다.닭가슴살,고추가루,시금치,양파,미나리,옥수수 등을 식단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인특징입니다.

폐가 크며 간이 작습니다.상부 목덜미가 실하고 머리가 큰게 특징입니다.얼굴은 비교적 둥근편이며 살은 잘 찌지 않으면서 이마가 넓고 눈에는 광채가 있습니다.척추와 허리가 약해서 오래 앉아있지 못하며 기대거나 눕기를 좋아합니다.

 

태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지방질이 적은 해물류와 채소류 등 가볍고 담담한 것이 좋고 다소 시원한 것도 좋습니다.간기능이 약하므로 칼로리가 높은 고단백질,뜨거운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태양인 다이어트입니다.

하체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빨리걷기나,자전거타기 등이 좋습니다.다래,모과,앵두,곳감 등의 과일을 드세요.체질상 찬 것을 위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채소류,버섯류,보리나 검은깨,오징어,조개 등을 섭취합니다.

 


태음인특징입니다.

외관상 골격이 좋고 비대한 사람이 많습니다.전체적으로 살이 있는 편이고 땀이 많은 체질입니다.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쇠고기,밀,콩,고구마,율무,땅콩,현미,미역,다시마,김,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 다이어트입니다.

조깅,등산,수영,탁구,축구,농구 등 활동을 많이 하는 운동이나 칼로리를 많이 발생시킬 수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살구,자두,배,복숭아 등의 과일을 섭취하세요.고기를 많이 먹지 말고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콩,우유,고구마,매실 등이 좋습니다.지금까지 소음인 다이어트,태음인,소양인,태양인에게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즐거운 주말을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